070-7609-0116 실시간 무료 상담하기

iNTOEFL EDUCATION

토플후기 – 토플 111점 달성한 인토플 이성환님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목표점수를 달성하여 기쁘게도 토플후기를 작성하게 되었네요. 저는 2nd round에 하버드 MBA Admission을 받은 직장인 이성환입니다. 인토플 다니기 전 약 2개월 가량 혼자 토플을 준비하였으나, 목표했던 점수가 나오질 않았습니다. 늦어도 2달 안에 성적을 취득해야 하는 절박한 상황에서 강남에서 iNTOEFL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토플 공부 계획을 하셨나요?

짧은 시간 성적 향상에 초점을 두고, 수업 시간에는 토플스피킹과 토플라이팅을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2시간 수업 시간 중 1.5시간은 스피킹에 할애했고, 0.5시간은 토플라이팅에 대한 첨삭 리뷰에 활용했습니다. 그 외에 일단위로 토플리딩, 토플리스닝 등 전과목에 걸쳐서 공부를 하고 첨삭을 받았습니다.

 

토플 후기와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어느 과목이나 마찬가지겠지만 토플 또한 올바른 학습법이 필수적입니다. 토플공부를 시작하고 나서 선생님의 가이드라인대로 일 기준으로, 토플리딩은 지문 1-2회를 풀고, 오답노트를 만들었습니다. 틀린 단어들은 따로 정리를 했구요, 문제 유형별로 틀린 문제들을 Grouping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토플 오답노트와 단어장은 시험 보기 2일전에 리뷰를 하였는데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토플리스닝은 기출 문제를 중심으로 하루에 1파트(대화 1, 강의 2)를 풀이 한 뒤 오답노트를 하고 난 뒤, 정답 출제범위만을 딕테이션 및 쉐도잉 하였습니다. 쉐도잉은 시간이 오래 소요되지만, 토플스피킹을 앞두고 입을 푸는 것과 동시에, 토플리스닝 능력을 향상시켜 스피킹/라이팅 통합형을 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피킹은 오전에 1세트, 오후에 1세트를 풀고 녹음해서 선생님께 보내서 첨삭을 받았습니다. 토플스피킹은 아무리 열심히 해도 23점 이상이 나오지 않았는데요. 수업 시간에 입이 아프도록 문제를 풀고 또 풀다 보니, 제가 스피킹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디테일을 빼먹고 있다는 것을 수업을 통해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독립형 같은 경우는 다수의 기출 토픽들을 리뷰하면서, 답안의 풀을 만들어 나갔고, 토플스피킹 통합형 같은 경우는 필수 득점 포인트들을 파악한 뒤, 이것들을 효과적으로 catch 하고 전달하는 데에 집중하였습니다.

먼저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1회 풀고, 좀더 정제된 답을 바탕으로2-3회 정도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그리고 4회째에는 모범 답안을 보고 비교하고, 이후에 다시 한번 풀며 제 답을 좀더 모범 답안과 유사하게 가져가려고 노력했습니다.

3주 차부터 성적이 마의23점을 넘어 26점 이상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라이팅은 통합형은 1주일에 1회, 독립형은 최소 하루에 1개를 작성해서 첨삭을 받았습니다. 제 약점이 오프토픽이었습니다. 자수를 500-600자를 쓰더라도, 종종 주제와 벗어났다고 하여, 노이로제가 걸릴 정도였는데요.

선생님과 함께 어느 정도 기술적인 표현이 익숙해진 이후에는 글의 ‘논리’에 초점을 두고,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효과적인 논지 전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선생님이 제시해 주신 3단논법 대로, ‘배경 – 전개 – 결과’ 대로 하니, 그 이후 28점 이상의 고득점이 지속적으로 나왔습니다.

 

인토플 강의가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빠른 시일 내에 토플 성적을 향상시키는데 인토플이 감히 최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선 노아 선생님께서 토플 시험의 출제 목적, 채점 기준을 명확하게 제시해 주셔서, 무엇에 중점을 두어야 할지 빠른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수업 시간에 함께 문제를 풀어보면서 채점 기준에 비추어 보아, 제가 무엇이 약한지를 금방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이 약한지를 이해했더라도 이를 개선하지 못하면 아무 소용없습니다.

인토플은 반복 학습을 통해 단시간에 확연하게 실력 향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스피킹 수업시간에 무한 반복을 통해, 제 답안이 모범 답안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중간에 좌절하고 싶은 순간도 많았지만, 선생님이 특유의 유머 감각과 함께 포기를 하기 전 제 속의 스피킹 본능을 일깨워 주셨습니다. 토플라이팅 역시 무한 첨삭을 통해, 점차 짧은 시간 내에 논리적으로 글을 전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과 함께 브레인스토밍을 한 점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리딩과 리스닝 영역의 질의 응답은 24/7으로 이뤄집니다. 선생님께 카톡으로 질문을 하면 빠른 시간내에 답변을 바로 바로 주셔서 혼자 학습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 토플 시험과 관련된 모든 부분들을 선생님이 케어해 줍니다. 예를 들면, 시험 전날 무엇을 준비하면 되는지, 시험 당일에는 무엇을 ‘먹고’ 가야 하는 지까지 세심하게 챙겨주시는데 시험 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111점으로 마치신 토플 후기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토플 111점이라는 점수가 꿈의 점수처럼 느껴졌는데, 이를 성취하고 나니 아직 믿어지지 않습니다. 원서 접수까지 1달 정도 남은 절박한 상황에서 오히려 선생님께서 본인을 믿고 과제만 따라오면 100% 목표 달성을 할 수 있다고 힘을 북돋아 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여러분도 믿고 따라가면 반드시 희망하는 점수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긍정적인 마인드와 토플의 맥을 짚는 인사이트를 백분 활용하셔서 꼭 토플 졸업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토플 후기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2020 토플 정규반 수강신청

마감임박. 지금 현장강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