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OEFL EDUCATION

3주만에 토플 101점 달성한 대학교 4학년 김영준 학생님의 인토플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원을 위해서 인토플에서 토플수업을 들은 대학교 4학년 김영준입니다. 강남역에서 인토플은 2019년 1월 9일부터 다니기 시작하였고, 시험은 2월 2일에 보았습니다. 토플은 대략 6년 만에 다시 공부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점수가 만족스럽지 못해서 아쉬움을 갖고 토플 점수 올리는 것을 멈췄었습니다. 대학생이 되고 나서 토플을 하려니 두려웠지만, 예상했던 것보다 필요했던 점수를 빨리 얻을 수 있었어요.

 

어떻게 토플 공부를 하셨나요?

처음에는 인토플에서 하루에 한번 씩 토플리딩을 풀이했고, 오답 노트를 만들었어요.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우선 적어 놓았다가 오답 노트 할 때 찾고, 외우고 반복하면서 따로 정리했습니다.

토플리스닝 또한 하루에 1개 파트를 풀면서, 오답 노트와 딕테이션을 하였고, 최대한 영어 리스닝과 더 친숙해지기 위해서 핸드폰으로도 종종 듣곤했습니다.

토플스피킹은 하루에 1~6번 문제를 2~3회 연습하였어요. 토플라이팅은 독립형, 통합형 각각 1개씩 풀이하였습니다. 저는 토플학원에서 내주는 부가적인 과제들까지 다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주어진 과제를 다 하면서 선생님께 피드백 받고, 연습했습니다. 특히 스피킹 같은 경우는 6년 전에는 템플렛이나, 주어진 많은 주제들에 대한 답안을 알려줘서 다 외우는 식이었고, 제 스스로도 그 정도 밖에 못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인토플에서 공부하면서,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어떤 주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대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단어는 따로 엑셀에 정리하여 전철을 탈 때나 시간이 날 때마다 계속 외우기도 했어요. 단어 같은 경우는 지금은 암기가 된 것 같지만 나중에 간혹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최대한 자주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면서, 토플시험을 풀이할 때 제 문제점이 파악되기 시작했고, 그 문제점들을 이겨내기 위해 노아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연습 방법들을 실천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스스로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시간을 더 활용하였습니다.

 

인토플의 어떤 점들이 도움이 되셨나요?

인토플은 토플을 효율적으로 점수를 낼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고, 실습량을 높여주는 무한 첨삭이 가장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인토플에서 제공하는 학습 방법인인 스피킹/라이팅 무한첨삭과 리딩/리스닝 Q&A 과정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공부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계속 피드백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토플은 더욱 그런 것 같아요.

혼자 연습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학원에서 계속 피드백까지 계속 받을 수 있는 것이 점수를 빠르게 올리는 데 중요한 것 같아요. 리딩 같은 경우는 오답노트 정리하다가 의문이 드는 부분을 선생님께 질문하면, 그 부분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제가 이해 못 한 문장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노아 선생님께서는 ‘이것이 정답이다’ 라고 주입식으로 알려주시지 않고,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생각하는 방식을 재미있는 예시와 함께 알려주십니다.

사실 처음 수업 들었을 때, 과거에 들었던 수업들과는 달라 당황했습니다. 문제 풀고 그에 대한 답을 알려주시고 설명하는 것을 당연한데, 풀이 이전에 선생님께서는 출제 패턴 및 풀이 방법을 가르쳐주십니다. 계속 반복해주셔서 토플 시험을 이해하고 문제를 푸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토플에서는 스피킹이 가장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일주일에 세 번 수업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수업 시간 동안 제가 직접 받는 토플스피킹 피드백과 함께 다른 학생들이 받는 피드백을 들으면서, 어떻게 토플스피킹을 준비해야 하는 지 파악하게 됐습니다. 특히 소수정원이었기 때문에, 더 깊이 있는 피드백이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토플스피킹, 토플라이팅 독립형 유형같은 경우, 브레인스토밍과 논리전개까지 꼼꼼히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또, 제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공부를 어떻게 하면 좋은지 알려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토플학원을 매일 가서 매일 수업을 듣는다고 하여도, 공부를 효율적으로 잘 하지 않으면 공부 기간만 더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대학원 입학에 필요한 다른 것도 준비하면서, 인토플을 세 번씩 갔지만, 알찬 수업과 위에 말한 시스템 덕분에 효과가 더욱 좋았던 것 같아요.

 

토플 101점으로 마치신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처음에는 2달 기간을 잡아야겠다 라고 생각했던 토플을 단 몇 주만에 필요했던 점수가 나와서 기뻤어요. 시험 당일 다른 사람의 토플스피킹 답변 소리에 당황하여, 스피킹/라이팅 통합형에 원래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긴 해서 아쉬웠지만요. 이번에 필요했던 점수를 취득했지만, 만약 나중에 더 높은 토플 점수가 필요하다면 다시 인토플에서 준비를 할 거라 생각합니다.

2020년 인토플 정규반 수강신청

마감임박! 지금 현장강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