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7609-0116 실시간 무료 상담하기

iNTOEFL EDUCATION

토플 100점 달성한 허가은님 수강 후기

안녕하세요! 허가은 학생입니다. 저는 인토플에서 2019년 1월 2일부터 토플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토플 100점을 받기 위해 어떤 플랜을 세우셨나요?

토플 리딩과 토플 리스닝은 하루에 과제 부분의 Actual Test를 1회씩 풀었습니다. 특히 리딩은 시간에 맞춰서 문제 푸는 연습을 계속했고, 리딩과 리스닝에서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를 작성하여 정답의 근거가 되는 부분을 찾는 연습을 했습니다. 또한 수업에서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리딩에서의 유형별 문제 풀이 방식과 리스닝에서 노트 테이킹을 할 때 주의 깊게 들어야 할 부분 등을 적용시켜며 과제를 했습니다.

토플 스피킹은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 받은 피드백을 적용시킨 브레인스토밍 연습과 Actual Test를 1회씩을 풀었습니다.  라이팅은 하루에 독립형 1개를 쓴 후 첨삭을 받았습니다.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제시해주시는 문단 구조를 익히고 첨삭을 통해 받은 에세이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다음 독립형 에세이를 썼습니다.

 

토플 100점을 받을 수 있었던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어느 과목이나 마찬가지겠지만 토플 또한 올바른 학습법이 필수적입니다. 토플 공부를 시작하고 저 또한 토플 100점 이상을 받기위해서, 선생님의 가이드라인을 최대한 따르도록 하였습니다. 하루 기준으로, 토플리딩은 지문 1-2회를 풀고, 오답노트를 만들었습니다. 틀렸던 단어들은 따로 정리를 하였구요, 문제 유형 별로 틀린 문제들을 Grouping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토플 오답노트와 단어장은 시험 보기 2일 전에 리뷰를 하였는데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토플 리스닝은 기출 문제를 중심으로 하루에 1파트(대화 1, 강의 2)를 풀이 한 뒤 오답노트를 하고 난 뒤, 정답 출제범위 만을 딕테이션 및 쉐도잉 하였습니다. 쉐도잉은 시간이 오래 소요되지만, 토플 스피킹을 앞두고 입을 푸는 것과 동시에, 토플 리스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스피킹/라이팅 통합형을 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피킹은 오전에 1세트, 오후에 1세트를 풀고 녹음해서 선생님께 보내서 첨삭을 받았습니다. 토플스피킹은 아무리 열심히 해도 23점 이상이 나오지 않았는데요. 수업 시간에 입이 아프도록 문제를 풀고 또 풀다 보니, 제가 스피킹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디테일을 빼먹고 있다는 것을 수업을 통해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독립형 같은 경우는 다수의 기출 토픽들을 리뷰하면서, 답안의 풀을 만들어 나갔고, 토플스피킹 통합형 같은 경우는 필수 득점 포인트들을 파악한 뒤, 이것들을 효과적으로 catch 하고 전달하는 데에 집중하였습니다.

먼저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1회 풀고, 좀더 정제된 답을 바탕으로2-3회 정도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그리고 4회째에는 모범 답안을 보고 비교하고, 이후에 다시 한번 풀며 제 답을 좀더 모범 답안과 유사하게 가져가려고 노력했습니다.

3주 차부터 성적이 마의23점을 넘어 26점 이상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라이팅은 통합형은 1주일에 1회, 독립형은 최소 하루에 1개를 작성해서 첨삭을 받았습니다. 제 약점이 오프토픽이었습니다. 자수를 500-600자를 쓰더라도, 종종 주제와 벗어났다고 하여, 노이로제가 걸릴 정도였는데요.

선생님과 함께 어느 정도 기술적인 표현이 익숙해진 이후에는 글의 ‘논리’에 초점을 두고,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효과적인 논지 전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선생님이 제시해 주신 3단논법 대로, ‘배경 – 전개 – 결과’ 대로 하니, 그 이후 28점 이상의 고득점이 지속적으로 나왔습니다.

 

토플 100점을 받기 위해, 인토플이 도움이 되셨나요?

인토플에서는 타 학원과 다르게 선생님으로부터의 직접적인 피드백과 스피킹, 라이팅에 대한 무한 첨삭이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대형 강의에서는 선생님이 한 명 한 명 피드백을 주지 못했고 실제로 스피킹 시간에 말하는 시간은 굉장히 적었습니다. 하지만 인토플에서는 소수 인원인 만큼 독립형 스피킹을 많이 도전해볼 수 있었고 선생님이 학생 개개인에게 주는 피드백을 통해 더 빨리 무엇이 부족한지를 알고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팅 또한 에세이를 작성하면 선생님이 계속해서 여러 번 봐주시면서 피드백을 해주시는 것을 통해 올바른 방향으로 독립형 라이팅을 쓰는 법을 빨리 익힐 수 있었습니다.

인토플의 무한 첨삭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과제로 제출하는 에세이를 개수에 상관없이 무한히 첨삭을 받음을 통하여 본인이 작성한 에세이에서 잘못된 부분을 알고 논리가 맞지 않는 부분 등을 보완하며 다시 학습함을 통해 라이팅 점수를 효과적으로 올릴 수 있었습니다.

 

토플 100점으로 졸업하신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스스로 토플을 공부하면서 오르지 않았던 성적에 100점이라는 점수가 굉장히 넘기 힘든 벽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인토플에서 노아 선생님과 연습을 하고 과제를 하며 받은 첨삭 덕분에 성적을 많이 올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인토플과 노아쌤께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

 

2020년 인토플 정규반 수강신청

마감임박! 지금 현장강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